용인시, 가용자원 총동원 청년층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든다
상태바
용인시, 가용자원 총동원 청년층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든다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7.0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시장 백군기)가 청년·신혼부부가 살기 좋은 청년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시의 가용자원을 총동원하기로 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1일 처인구 삼가동 용인어린이상상의숲에서 개최한 민선7기 1주년 언론인 간담회를 통해 “시의 미래를 짊어질 청년층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맞벌이 부부들이 마음 놓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이돌봄 채널을 대폭 확대하고 주거비 지원, 청년지원센터 건립 등의 사업도 추진키로 했다.

시는 7만 414명의 관내 초등학생 가운데 약 7% 정도만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에서 수용하고 있어 돌봄 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아이돌봄시설을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적극 추진하기 위하여 7월중 관련부서 책임자를 중심으로 ‘아이돌봄 TF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시는 돌봄시설 확충을 위하여, 우선 7월1일부터 관내 작은도서관 4곳에서 시범적으로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시작으로 아이돌봄시설을 주민자치센터와 도서관, 마을회관 등 가능한 모든 시설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돌봄 프로그램도 중앙정부가 제시하는 일률적인 프로그램을 넘어서 독서지도나 취미활동, 숙제도우미 등 각 시설의 특성이나 아이들 수요에 맞춰 다양하게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또 신혼부부와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이자나 월세 일부를 보조하는 방향으로‘용인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를 내년초까지 제정키로 했다.

또 청년들만의 활동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2011년 6월까지 청년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직무 멘토링, 취업지원 등 다양한 청년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이 찾아오는 도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