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가족·청소년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가족·청소년캠프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7.0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관내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올바르게 설정하여 행복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에서는 방학기를 맞아 오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청소년의 진로개발,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함양, 가족간의 소통 및 화합을 주제로 다양한 캠프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모자녀가 함께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동시에 진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가족캠프인‘부모자녀 동행 힐링캠프’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7월 20 ~ 21일 1박 2일간 충주에 위치한 ‘깊은 산속 옹달샘’에서 개최된다. 접수기간은 7월 16일까지이다.

8월에는 가족이 힘을 모아 조형물을 만들어 보는‘우리가족 메이커캠프’가 초등4 ~ 중3년생을 대상으로 8월 3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다. 1가족당 부모와 자녀 포함 3명이어야 하며 접수기간은 7월 30일까지이다.

가족만의 아이템을 개발해보며 화합을 도모하는 ‘우리가족 기업가정신캠프’는 초등4 ~ 중3년생을 대상으로 8월 10일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동화컬처빌리지에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8월 6일까지이다.

참가희망자는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www.happydreams.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가족캠프 모두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가족캠프외 지역내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해보는 ‘체인지메이커 캠프(8월6일)’와 사회문제 발견을 통해 사업계획 작성까지 경험해보는 ‘사회혁신신창업캠프(8월8일~9일)도 진행된다.

청소년 캠프는 개인 또는 팀별 지원서를 작성하여 오는 15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심정혜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방학 캠프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꿈을 위해 함께 도전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데 힘쓸 것”이라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