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하여 취약가정 정리수납 봉사 실시한다
상태바
오산시 드림스타트,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하여 취약가정 정리수납 봉사 실시한다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7.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월 15일부터 8주간에 걸쳐 진행된「드림 나누go, 버리go, 채우go」사업 수료식을 7월 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에는 총 13명이 최종 수료하였으며, 이중 7명이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드림 나누go, 버리go, 채우go」사업은 드림스타트 사례가구를 대상으로 정리수납 자격증반을 운영하여 가정의 정리정돈을 돕고 드림봉사단을 구성하여 본인 뿐만 아니라 취약한 가정의 정리수납 봉사자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리수납의 필요성과 싱크대, 냉장고, 침구정리, 계절옷 정리, 아이방 정리 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공간 활용법과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등의 이론을 배우고 자기 집 정리 정돈하는 실습을 병행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드림스타트는 이들 수료생으로 봉사단을 구성하여 월1회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정리 수납 봉사를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한 대상자는 “집이 어수선하여 집에 손님이 오는 것이 두려웠는데 이제는 누가와도 걱정이 없고 정리수납 교육으로 깨끗해진 가정환경에 아이들도 좋아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이 쾌적한 환경으로 변화하기를 기대하며, 자격증 취득으로 성취감과 자존감이 향상되어 타인을 돌볼 수 있는 나눔으로도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