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기를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중
상태바
방학기를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8.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대비 행동요령 교육(부천시), 여름 가족 문화여행(남양주시), 해양레저 스포츠캠프(양평군) 등 운영
부천시 드림스타트 재난체험 활동 / 사진 = 부천시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731일 부천시 365안전교육장에서 아동 및 부모 27명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에 대비한 행동요령 등을 교육했다. 재난 체험교실에서는 화재 발생 시에 연기 피난 체험활동과 지진대피 요령, 응급 상황 시 심폐소생술 요령 , 화학생물학방사능 요인 등으로 인한 위험상황 발생 시에 방독면 착용법 및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남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82일부터 3일까지 전남 여수에서 가족 33명과 함께 12일 간의 여름 가족 문화여행을 했다. 참여 가족들은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와 전경을 즐길 수 있는 해양레일바이크체험과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 해상케이블카 탑승 체험, 우리나라를 세계에 처음 알린 하멜과 그 일행의 관한 기록을 볼 수 있는 하멜전시관 관람과 음악과, 레이저, 분수가 펼치는 화려한 해상분수쇼인 빅오쇼 관람 등 여수의 다양한 명소와 문화를 즐기며 삶의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한편, 남양주시는 8월 여름방학기간 동안 스포츠스태킹, 직업체험, 도자기 체험, 템플스테이 등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양평군 드림스타트 해양레저 스포츠 캠프 / 사진 = 양평군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81일부터 3일까지 강원도 고성군 삼포해수욕장을 찾아 아동 40여 명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해양레저 스포츠 캠프에 참여했다. 캠프 기간 동안 아동들은 생존수영, 래프팅, 카약, 모터보트 등의 해양레저스포츠를 체험하며 도전정신과 공동체 의식을 고취했을 뿐 아니라 인터넷 중독 및 스마트폰 예방교육을 위한 청소년 특강에도 참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8일 별난독서캠핑장(금곡리 336-5)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등 돌봄이 필요한 아이 50명과 함께 여름독서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여름독서캠프는 맛있는 독서라는 주제로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한 후 또래 친구들과 협동해 직접 요리해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