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4 수원 정보과학축제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 2014 수원 정보과학축제 착수보고회 개최
  • 김소연
  • 승인 2014.08.0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2014 수원 정보과학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행사의 방향을 설정하고 대회 전반에 대한 자문과 의견 수렴을 위해 전문가, 학계,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조직위원회를 구성했다.

 

조직위원회는 전태헌 수원시 제1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원, 청소년 전문기관, 관련학과 대학교수, 관련기관 전문가 등 총 17명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수원 정보과학축제의 대행을 맡고 있는 ㈜CJ헬로비전은 착수보고회에서 수원시가 전통적으로 해 왔던 e스포츠대회, 전국로봇대회, 정보올림피아드대회, 학생과학축제 등은 더욱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특성화 고등학교, 지역 대학과 기업이 참여하는 첨단 IT분야 발명품 전시,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크아크 로봇 전시를 비롯해 NFC태그 시스템, 안내 키오스크, 3D프린트 체험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직위원인 임헌영 대평중학교 교장은 “학생들에게 최신정보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전태헌 제1부시장은 “수원 정보과학축제가 최첨단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수원시의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무엇보다도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2014 정보과학축제’는 오는 10월 24부터 25일까지 수원실내체육관과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전국 e스포츠대회, 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지능형 로봇대회 등이 펼쳐지며 학생과학축제, 로봇전시회, 아케이드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