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과천청사, 정월대보름맞이 우리문화 체험행사 마련
상태바
정부과천청사, 정월대보름맞이 우리문화 체험행사 마련
  • 경기청소년신문
  • 승인 2009.02.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문화 체험

행정안전부(과천청사관리소)는 정월대보름(2.9)을 맞아 과천청사 고객안내센터에서 『우리문화 체험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우리문화 체험의 날』행사는 청사입주 공무원과 방문객들이 사물놀이 공연을 비롯한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전통 민속놀이인 떡메치기,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과 즉석퀴즈 등이 마련된다.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전통 놀이를 마련했고, 정월대보름과 과천청사 관련 문제들로 이루어진 즉석퀴즈 행사를 통해 직원 간 친목을 도모하고 민속놀이 우수자에 대한 우리 농산물 사은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밤, 땅콩, 호두 등 대보름맞이에 필요한 우리 농산물 판매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행정안전부는 이에 앞서 지난 2월 5일(목)부터 2월 6일(금)까지 각 도를 대표하는 지역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하여 정월 대보름을 준비하는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바 있다.

※ 지역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참여 시·군(9개) 화성시, 속초시, 충주시, 연기군, 무주군, 보성군, 예천군, 울릉군, 산청군

행정안전부 과천청사관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추진하고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활성화하여 농어민 소득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행정안전부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