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아름다운 사진 담아 달력 만든다
상태바
동네 아름다운 사진 담아 달력 만든다
  • 한현주
  • 승인 2014.08.2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성복동 사진’주민 공모, 2015년도 달력에 담아 --‘아름다운 성복동 사진’주민 공모, 2015년도 달력에 담아 -

동네의 아름다운 사진을 담아 2015년도 달력을 제작해 전입주민에게 제공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끈다.

이와 관련,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은 달력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성복동 사진’을 공모한다. 성복동과 관련된 모든 주제로 사진에 관심있는 주민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 이중 10점 내외의 입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9월 1일부터 20일까지 1인당 5점 이내의 사진을 이메일로 제출(E-mail : honor181@korea.kr)하고, 9월 말 동 주민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달력제작은 성복동에서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성복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동 주민센터의 주관으로 통장협의회, 노인회 등 7개 단체장이 참여해 진행하게 된다.

이번 달력 제작은 타 지역에서 전입해 오는 주민에게 성복동의 자연경관 및 일상의 모습을 알림으로써 지역에 애착을 가지고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했으며, 주민자치 프로그램 소개 및 행사 안내 등 주민이 알면 유익할 각종 정보도 수록해 ‘정다운 사람들의 성복동’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동 관계자는 “이번 사진 공모를 통해 달력 제작을 주민에게 알리고 주민 스스로 만든 작품을 달력에 수록, 배부해 지속적으로 ‘정다운 사람들의 성복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복동은 올해부터 전입하는 모든 주민에게 전입환영 서한문을 전달해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매 천번째 전입자에게 축하 꽃다발을 증정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