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4 수원독서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수원시, 2014 수원독서문화축제 개최
  • 김소정
  • 승인 2014.09.15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시민에게 독서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책 읽는 인문학 중심도시 수원을 만들기 위해 오는 20일~21일 이틀간 ‘2014 수원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수원독서문화축제는 시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에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민 축제로 추진될 계획이다. 수원시 10개 도서관에서 인문학 명사특강, 문화공연, 책장터와 다양한 체험행사, 전시회 등을 준비했다.

 

20일, 선경도서관에서 개막행사가 14:30분에 열린다. 식전공연, 책 읽는 가족 시상과 기증도서 전달식이 진행되며 박범신 작가와 함께하는 힐링 북콘서트가 열린다. 14시부터는 가족 책탑 쌓기, 책읽기 퍼포먼스 , 책갈피표 만들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21일에는 서수원, 한림, 북수원, 대추골, 영통, 태장마루 등 지역별 도서관에서 인문학 명사특강, 체험마당, 공연과 전시회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인문학 명사특강에서는 평소 쉽게 만날 수 없었던 명사들이 강사로 나서 생활 속 인문학에 대한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권오숙씨의 ‘섹스피어를 읽다’(영통도서관), 이가령씨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힘 독서’(북수원도서관), 최향랑씨의 ‘그림책 작가가 들려주는 그림책’(대추골도서관), 김양미씨의 ‘우수 문학작품의 탄생 배경’(한림도서관) 등 다양한 명사특강이 준비돼 있다.

 

또한, 서수원도서관에서 ‘해금으로 들려주는 별주부전’, ‘도서관 옆 숲속 통기타 음악 공연’, 한림도서관에서 인형극 ‘똥장수 아들’이, 북수원도서관에서 ‘이철환 작가와 함께하는 가족 공감 북콘서트’, 태장마루도서관에서 캐릭터 뮤지컬 ‘엉뚱한 박사의 신비한 로봇 문화공연’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각 도서관별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회가 열리며 만석공원에서는 3개 어린이도서관이 함께 준비한의 한평 벼룩시장, 만들기 체험, 놀이 체험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서수원도서관을 비롯한 7개 도서관에서 ‘아름다운 책장터’가 열려 나눔의 소중함도 실천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2014 수원독서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www.suwonlib.go.kr) 또는 수원시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선경도서관(031-228-48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