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찾아가는 영어교육’ 참여 희망학교 모집
상태바
파주시, ‘찾아가는 영어교육’ 참여 희망학교 모집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10.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실 속 영어마을
파주시청 전경 / 사진 = 파주시
파주시청 전경 / 사진 = 파주시

 

파주시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올해 초 ‘2020년 영어교육프로그램 위탁 협약’을 체결해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숙박형 영어교육을 계획했지만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기존 숙박형 교육 운영이 어려워져 새로운 방식의 영어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기존 영어교육 희망 학생들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금년도 하반기부터 운영할 ‘찾아가는 영어교육’은 희망학교에 원어민 교사가 직접 방문해 교육한다는 점이 새롭다.

교육은 참여 학생 30인 이상을 기준으로, 학교별 1일 2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학생 수에 따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라는 변수로 인해 시범 운영되지만 향후 상황 호전여부와 학교 및 학생들의 희망 수요에 따라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기존의 숙박형 교육과 함께 운영된다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의 선택지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코로나19에 대응해 원어민교사 등 운영인력은 입교 전 자체 방역을 실시할 예정으로 참여 학교들도 소독, 환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사전 방역을 철저히 해야 한다.

파주시와 경기미래교육캠퍼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학생들에게 영어캠퍼스 체험 기회를 주지 못해 한없이 아쉬운 마음“이라며 ”새롭게 추진하는 찾아가는 영어교육에도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본 교육은 올해 말까지 상시 신청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사전에 발송된 모집 공문을 참고해 신청서류를 이메일(wlsgus1313@gill.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경기미래교육캠퍼스 운영 담당자(☎031-956-2497)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