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푸른솔중·마송고, 유튜브 생방송 진로토크콘서트 즐겨
상태바
김포 푸른솔중·마송고, 유튜브 생방송 진로토크콘서트 즐겨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0.11.0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장기고·김포제일공고, 12월 고촌중·양곡고 학생 대상 진행
사진은 지난달 30일 푸른솔중학교와 마송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청소년 진로토크콘서트&명사특강’ 현장 모습이다.  / 사진 = 김포시 제공

지난달 30일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과 꿈을 나누는 ‘청소년 진로토크콘서트&명사특강’을 푸른솔중학교와 마송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했다.

이번 진로토크콘서트&명사특강는 1부에 ‘유명인과 함께하는 명사특강’, 2부에 청소년들의 고민과 사연을 함께 소통하며 해소하는 진로토크콘서트로 구성됐다.

1부 명사특강에서는 트로트 대세가수 ‘요요미’가 명사로 참여해 청소년기 진로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자신의 진로와 꿈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강의를 진행했다.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가수 요요미와 아나운서 김세은,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청소년학 교수 오세비 교수, 청소년 대표 마송고 김채현 학생, 푸른솔중 이지연 학생이 함께 참여해 청소년들의 진로, 교우관계 등 다양한 고민에 대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이번 청소년 진로토크콘서트와 명사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얻고 자신의 꿈과 진로를 위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로토크콘서트&명사특강은 11월 장기고등학교와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12월 고촌중학교와 양곡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명사로는 김포시 출신 대표연예인인 배우 김승현과 가수 요요미가 함께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