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또래멘토링 프로그램 ‘GP지기’ 운영
상태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또래멘토링 프로그램 ‘GP지기’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03.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고등 멘토(고1~고3) 선발
GP지기 멘토 모집 안내 포스터 / 사진 = 가평군
GP지기 멘토 모집 안내 포스터 / 사진 = 가평군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 ‘GP지기 : GP(가평)+지기(자기의 속마음을 참되게 알아주는 친구)’ 를 운영한다. ‘GP지기’는 ‘가평지기’와 ‘지피지기’의 합성어로 관내 청소년들이 또래 활동을 통해 건강한 또래 관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래멘토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장소·환경 등의 제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되며, 1:1 또는 1:다수로 멘토와 멘티가 매칭되어 학습·진로·체험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멘토링을 지원한다. 

오는 3월 17일(수)부터 고등멘토(고1~고3)를 선발하고, 관내 대학생 멘토, 멘티를 순차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 멘티는 초등 4학년부터 고등 1학년으로 지정, 재능기부를 통한 청소년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건전한 또래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학습 및 활동 영역에서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GP지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톡 채널 “gp지기”를 참고하여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신청링크 : http://www.naver.me/5pNUdpGs)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및 학부모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