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4.1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감정표현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잠재성 최소화를 위해 노력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여주시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여주시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 상반기(4월~7월)에는 강천초등학교, 여강중학교, 이포고등학교 등 14개 학교, 40개 학급을 각각 1~3회기씩 총 106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상반기에 이어서 하반기 중에도 신청 학교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진행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반별 거리두기 가능 인원으로 운영 중이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학급별로 실시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매뉴얼을 준수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역할놀이를 활용한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감정조절 프로그램’, ‘청소년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동작표현을 통한 학교폭력예방’ 총 4개의 주제를 통해 학교폭력의 개념이해, 역할놀이를 통한 학교폭력이해, 개인 공간(심리적, 물리적 공간)의 인식과 중요성, 에너지 조절 훈련 등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건강한 방법으로 감정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학교폭력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함으로써 학교폭력의 잠재성을 최소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그외 청소년 전화 ‘1388’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 폭력예방교육 이외에도 다양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으며 관련 프로그램 내용은 ‘청소년 전화 1388’ 또는 대표전화 031-882-8889를 통해 연락하면 전문 상담사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