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 행복을 전하는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성료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행복을 전하는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06.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행복감 증진 포럼을 시작으로 29일 ‘청소년이 빛나는 밤’ 버스킹까지 1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2개의 마을축제, 청소년 할인행사 등이 펼쳐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을 성황리에 마쳤다. / 사진 =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실천 다짐문 공표 사진.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24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을 성황리에 마쳤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행복감 증진 포럼을 시작으로 29일 ‘청소년이 빛나는 밤’ 버스킹까지 1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2개의 마을축제, 청소년 할인행사 등이 펼쳐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은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와 청소년 친화도시 기반 조성을 위하여 2020년 의정부시의회가 전국 최초로 조례를 제정하였고,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올 해 처음 온・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24일 개회식에는 청소년을 위한 축하인사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 행복 도시 조성을 위한 실천다짐문을 공표했다. 실천다짐문은 자치단체의 대표로 안병용 의정부시장, 지역사회 공동체 대표로 현호준 의정부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가정의 대표로 원윤선 의정부시여성단체협의회장, 청소년 대표로 유태형 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위원장이 실천다짐을 선언하고 대표자로서 서명했다. 

재단이 운영 중인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새말청소년문화의집, 흥선청소년문화의집을 거점으로 하여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행복주간(5.24.~5.29.) 동안 약 5만 여명의 청소년을 맞이하여 축하와 행복을 전했다.

청소년 행복감 증진 포럼, 청소년 행복 주간 개회식, 부모교육 명사특강, 청소년희망골든벨, 청소년축제 유스테이&공모전시상 등을 실시간 온라인 상영함으로써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현장의 감동도 이어갔다.

또한 2021 의정부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과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를 5일간 온라인 운영하여 4만 여명의 청소년에게 진로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제공했고, 행사가 진행됐던 사이트(www.youthexpo.or.kr)는 청소년 행복 주간이 끝나도 상시 게시될 예정이다.      

부용천과 백석천 일대에서는 이틀에 걸쳐 의정부시청소년지도협의회 외 25개의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재단과 공동으로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약 600여명의 청소년이 체험부스를 참여하고 자신들의 시간을 만끽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도 의정부 전역에서 청소년 친화업체의 청소년 할인이 펼쳐졌다. 

청소년 행복 주간에는 표창과 공모전 시상도 마련됐다. 청소년대상에는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강소영 학생이 의정부시장 표창을, 동암중학교 임석훈 학생과 부산예술대학교 김지혜 학생이 대표이사 표창을 수상했고, 청소년지도자상은 의정부시청소년쉼터 정승권 지도자가 의정부시장 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청소년단체상은 의정부시청소년지도협의회가 의정부시장 상을 수상했다. 

특히 마지막 날 펼쳐진 청소년축제‘유스테이&공모전시상’에서 청소년 행복 주간 기념 표어・포스터 공모전과 청소년 새활용 공모전, 청소년 희망 골든벨 등 총 4개 영역에서 20명의 청소년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시상의 일부(4개 영역 19명)는 각 기관에서 개별 수여할 예정이다. 

전국최초로 청소년 행복 주간을 개최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한범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이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지역사회 기관 및 협력업체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잊지 않았다. 또한“주간이 끝나더라도 청소년 친화도시로서 의정부 시민들이 내 옆의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듬뿍 나눠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존중받는 청소년 함께 웃는 청소년’이란 주제로 펼쳐진 청소년 행복 주간을 마감하며 축제에 함께 하지 못한 청소년을 위해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유튜브 계정으로 축제의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