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산본중학교 광정골 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군포 산본중학교 광정골 진로박람회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07.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20명의 전문가 재능기부로 1,2학년생 대상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전문가 특강 실시
파티쉐 고재영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 군포 산본중학교는 지난 6일 20명의 전문가로부터 재능기부를 받아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 사진 = 박익수 기자
파티쉐 고재영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 군포 산본중학교는 지난 6일 20명의 전문가로부터 재능기부를 받아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 사진 = 박익수 기자

 

군포 산본중학교는 지난 6일 1, 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2021년도 광정골 진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로 박람회는 사전 학생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20개 분야 전문가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교육기부 직업인에 대한 교육기부증서 전달식을 가진 후 학생들과의 강의가 시작됐다.

이날 전문가의 강의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 외 사전 탐색 활동지를 통해 얻은 내용을 토대로 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질의응답이 실시돼 학생들의 진지한 참여와 호평 속에 이뤄졌다.

교육 기부를 해 주신 전문가는 웹툰작가 소현진, 플로리스트 온지현, 리폼아티스트 이영화, 굿즈디자이너 박민경 로봇개발자 양은선, 전기자동차개발자 박소라, 미니어쳐 전문가 서현숙, 메이커 전문가 이숙현, 건축가 유선화, 푸드카빙명장 곽명숙, 경호원 김형익, 바리스타 양재석, 로봇공학자 오세창, 화장품연구원 이부영, 심리상담사 문서원, 조향사 최성희, 마술사 홍일환, 파티쉐 고재영, 플로리스트 송명숙, 푸드스타일리스트 이승진 등이다.

교육에 참가한 1학년 이00학생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었는데 전문가 특강을 듣고 관심 분야에 대한 많은 것을 알게 됐다”며 “이러한 특강이 자주 있어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을 더 많이 알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산본중학교 이관한 교장은 "본교는 학생 스스로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역량있는 사람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진로 체험과 자체 진로박람회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려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도 자신에게 맞는 꿈을 찾아 주도적으로 노력하는 산본중학교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인삿말을 했다.

산본중 진로진학상담 부장 곽지화 교사는 "학생들이 학과정보와 직업세계를 탐색하고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역량을 함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