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경기도의회의장상’ 수상
상태바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경기도의회의장상’ 수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8.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경기도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회에서 보호종료·시설보호아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호종료아동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발표로 수상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누리봄’은 지난 6일 개최된 ‘2021 경기도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회’에서 ‘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누리봄’은 지난 6일 개최된 ‘2021 경기도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회’에서 ‘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누리봄’이 지난 6일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한 ‘2021 경기도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회’에서 ‘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정책 제안 발표회’에서는 경기 남부 20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수련시설 발전 방안, 참정권, 양성 평등 등과 관련한 제안을 발표하였다.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된 ‘경기도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회’는 유튜브로 생중계되었으며, 발표 후 심사를 통해 우수 정책 제안을 선정하였다. 

‘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누리봄’은 보호종료아동 관련 수련 시설 발전 방안을 제안하였다. 제시한 제안은 보호종료아동과 시설보호아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호종료아동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이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정책 제안 발표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운영위원회 의견을 반영하여 관내 아동보호시설과의 업무협약 및 진로 프로그램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보호종료아동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여 활동하기로 하였다.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정책 제안 발표회’에 참가한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윤지 부위원장은 “발표할 때 많이 떨렸다. 이번 제안으로 관내 보호종료아동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 함께 참여해준 청소년운영위원들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 선생님, 우리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주신 센터장님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자치활동 및 PBL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4),
(http://www.yiyf.or.kr/sujiyouth/index.do)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