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안전레이스 ‘숲속의 레이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안전레이스 ‘숲속의 레이스’ 프로그램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09.2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위기 대응 능력 향상 위한 ‘숲속의 레이스’ 프로그램 운영
숲속의 레이스 프로그램 운영 모습.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5일과  26일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위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숲속의 레이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숲속의 레이스 프로그램 운영 모습.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5일과 26일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위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숲속의 레이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숲속의 레이스’ 청소년수련 활동 인증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에 실시한 ‘숲속의 레이스’프로그램은 재난상황 별 대피방법과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해 생각해보고, 안전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위기대처역량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특히 심폐소생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인체 모형과 재난안전교구 등을 활용해 강의 현장감을 높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참여 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경기남부보훈지청 공모사업 ‘슬기로운 호국생활’을 비롯해 진로 프로그램 ‘잡스아카데미, ’구독경제활동, ‘구독중개사’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호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ayf.or.kr/hogy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