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솔뫼중학교 학생동아리, 김장김치 기탁
상태바
의정부시 솔뫼중학교 학생동아리, 김장김치 기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11.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동아리 청바지가 직접 재배한 채소로 담근 김장김치 기탁
솔뫼중학교는 지난 19일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채소로 담근 김장김치를 기탁했다. / 사진 = 의정부시
솔뫼중학교는 지난 19일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채소로 담근 김장김치를 기탁했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 솔뫼중학교는 지난 19일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민형식)를 통해 송산3동 취약계층을 위해 학생들과 함께 직접 담근 김치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김치는 솔뫼중학교 학생동아리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구의 미래라는 뜻)가 학교 텃밭에서 올해 8월부터 직접 재배한 배추, 무, 갓, 쪽파 등을 수확해 담근 것으로, 건강한 경작을 통해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으로 연계됐다.

신원철 솔뫼중학교 교장은 “직접 농작물을 키우고 수확해 김치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함께 사는 사회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보경 복지지원과장은 “정성스럽게 직접 농사지어 담근 소중한 김치를 후원해주신 솔뫼중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 그리고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하게 주신 김치는 홀몸어르신 등 꼭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소중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