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2년 청소년환경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의정부시 2022년 청소년환경위원회 위원 위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1.2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2기 의정부시청소년환경위원회 위원 위촉 ... 15명
지난 22일 열린 의정부시 청소년환경위원회 위촉식에서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의정부시
지난 22일 열린 의정부시 청소년환경위원회 위촉식에서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 제2기 의정부시청소년환경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

의정부시청소년환경위원회는 의정부시의 조례에 따라 청소년환경위원회를 구성 및 운영한다. 특히 의정부시는 2021년 갈수록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환경활동에 앞장서며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필요성과 중요성을 느껴 전국 최초로 “환경”자치기구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

이번 위촉식에는 조경서 수련관장 외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들을 비롯한 청소년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된 15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였으며 위촉장 수여와 수련관장과의 대화 등 2022 환경활동 및 의정부시 환경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위원들은 1년간 지속가능발전이 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월별 정기회의, 환경캠페인, 환경축제 기획 및 부스운영, 환경개선안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여 의정부시의 환경개선에 기여함은 물론, 의정부시민과 청소년들의 올바른 환경의식 형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은 “미래세대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현재 당면한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며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되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의정부시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특성화팀(☎031-828-9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