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관내 다함께돌봄센터에 발도르프 교육 접목
상태바
의왕시, 관내 다함께돌봄센터에 발도르프 교육 접목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2.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돌봄센터 방과후돌봄 발도르프 교육 인증을 위한 협약체결
다함께돌봄센터 방과후돌봄 발도르프 교육 인증을 위한 협약식 / 사진 = 의왕시
다함께돌봄센터 방과후돌봄 발도르프 교육 인증을 위한 협약식 / 사진 = 의왕시

 

의왕시는 22일 (사)한국발도르프교육협회와 다함께돌봄센터 방과후돌봄 발도르프 교육 인증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다함께돌봄센터(5개소)에 발도르프교육을 접목해 의왕시만의 특색 있는 돌봄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다함께돌봄센터 교사 및 학부모 교육 지원,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하고, 발도르프교육협회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원을 약속했다. 

협약과 함께 시는 발도르프 교육시설 인증 도입을 위해 당장 오는 3월부터 다함께돌봄센터 돌봄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후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 개발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상돈 시장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발도르프교육협회에서 최상의 돌봄프로그램이 접목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으로 기대되며,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2019년 개소한 포일숲속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총 5개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도 2개소를 추가 설치할 계획으로 지역별 균형 돌봄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