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개최해
앞으로 디지털 격차를 해소역할 계획
앞으로 디지털 격차를 해소역할 계획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5일 화요일 오후 7시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발대식’을 성황리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카카오게임즈 대표 축사,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축사, 디지털 서포터즈 활동계획 및 자기소개, 위촉장 수여,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성남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심사를 거쳐 선발된 15명의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성남시 디지털 소외계층인 소상공인에게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자생적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파수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서포터즈는 카카오게임즈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손을 맞잡고 실시하는 두 번째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기대가 크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청소년과 청년 감성에 맞는 색다른 소통이 이루어졌으며, 비대면 행사임에도 사전에 위촉장, 디지털 서포터즈 공식 후드티셔츠 등 발대식 키트가 서포터즈 전원에게 미리 지급되어 서포터즈의 결속력을 높인 행사였다.
재단 관계자는 “디지털 서포터즈들이 만들어낼 다채로운 활동으로 성남시 소상공인분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정책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청소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