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진학 상담서비스 실시
상태바
군포시,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진학 상담서비스 실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4.1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부터 4년째 진행
1대1 맞춤형 상담,입시전략 컨설팅

군포시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서비스를 올해도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학생들의 입시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 입시 상담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것으로 군포시는 지난 2019년 이후 4년 연속 운영하고 있다.

진로·진학 상담은 매주 수요일 저녁(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 1명당 50분) 군포시청 내 열린소통방에서 하고 있으며, 신청자가 군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다.

진로·진학 상담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군포시학원연합회의 협조를 받아 입시·진로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와 학원 강사들이 진행하며, 신청자가 생활기록부나 모의고사 성적표 같은 상담 자료를 지참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특히 진로·진학 정보 외에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 등을 감안해 맞춤형 입시전략 컨설팅도 제공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포시가 지난해 상담을 받은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83%가 ‘매우 좋음’, 14%가 ‘대체로 좋음’으로 답하는 등, 10명 중 9명 이상이 만족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상담 예약은 군포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 → 시민참여 → 인터넷접수 → 진로진학상담신청)에서 상담일시를 정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상담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진학전략을 세우고 진로를 탐색하는 역량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청소년청년정책과로 전화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사진 = 군포시 제공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서비스 포스터. / 사진 = 군포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