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스피치교육 진행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스피치교육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6.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치 및 퍼실리테이션 능력 향상 목적으로 진행
/ 사진 = 용인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스피치교육 운영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초아’는 지난 18일 청소년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스피치교육을 운영해 참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스피치 및 퍼실리테이션(구성원들이 효과적인 기법과 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참여, 상호작용 촉진해 목적을 달성하도록 돕는 활동)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서로 다른 관점 이해하기, 나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 방법 연습, 자발적 회의 진행하기 순서로 진행됐다.

조인성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논리적인 말하기와 자발적 회의진행에 대해 자신감을 얻었고 나아가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원 모두가 한 층 성장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초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구성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이 청소년 친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하고 변화를 이끌어가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