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수련관, 장애인과 보조견 권리보장 위해 어서오시개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만안청소년수련관, 장애인과 보조견 권리보장 위해 어서오시개 프로그램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7.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견에 대한 정보와 동물보호의 필요성 전파해
관내 청소년과 가족 대상으로 운영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2022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안내견 편견 해소 프로젝트 - 어서오시개'를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어서오시개'는 지역사회에 보조견에 대한 정보와 동물보호의 필요성을 전파하는 활동이다.

만안청소년수련관은 한국동물교감교육협회와 ㈜박기령심리상담센터와 연계를 통해 동물교감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보조견의 삶을 이해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동물권행동 카라와 연계하여 동물권교육의 필요성과 유기동물 실태에 대한 전문교육도 진행했다.

지난 16일에는 안양일번가 매장 30여 곳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기획·제작한 포스터와 스티커를 부착하는 포스팅 활동을 전개했다. 

포스터에는 장애인 보조견을 동반한 장애인은 공공장소 및 식당에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는 내용과 장애인 보조견의 종류, 보조견 에티켓에 대한 정보가 담겼다.

이에 만안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주도해 지역사회 내 산적해 있는 크고 작은 편견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내견 편견 해소 프로젝트 포스터.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