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운영
상태바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2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예사 입문반 프로그램 성료
가평군 전경. / 사진 = 가평군 제공
가평군 전경. / 사진 = 가평군 제공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꿈을 향한 도전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12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총 9회기로 진행되었으며 6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검사 및 컨설팅을 통해 직업적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추어 목공예사 입문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해 ‘숲속목공교실 피노’를 운영한 결과 참여했던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고, 목공예사 수업뿐만 아니라 산림치유, 숲체험, 숲해설 등 다양한 체험들을 통해 마음까지 힐링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판단해 다시 한번 목공예사 입문반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게 되었다.

목공예사 체험에 참여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 “나무를 직접 만지고 가다듬는 시간이 집중력도 키워주고 생각보다 매우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한국 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 하고 있다.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학업지원, 상담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프로그램, 문화 활동,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