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알찬드림 여름방학생활 운영
상태바
오산시 드림스타트 알찬드림 여름방학생활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7.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의 발달영역별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오산시청 전경.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청 전경.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가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기간 중 아동의 돌봄과 가정의 경제·정서적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아동의 발달영역별(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지원)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206명의 아동과 보호자가 참여하며 ▲댄스스포츠 교실(10명), ▲방학돌봄 식사지원(20명), ▲디딤돌 독서토론(10명), ▲심폐소생술 교육(30명), ▲미니드론체험(20명), ▲미술활동(23명), ▲진로체험활동(30명), ▲물놀이활동(20명), ▲스마트폰 과몰입 예방교육(25명), ▲가족나들이(18명) 총 10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고 의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우리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상담 및 가정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보건·복지·보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아동들이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아동 지원이 필요한 가정이나 사업지원에 동참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관에서는 오산시청 아동청소년과 드림스타트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