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청소년문화의집 신바람축제 '추석MOON집' 성료
상태바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신바람축제 '추석MOON집'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청소년들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행사 가져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신바람 축제 '추석MOON집' 현장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3일 석수1동행정복지센터 1층 및 석수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이 기획한 신바람 축제 '추석MOON집'을 개최한 가운데, 청소년과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축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모니터링과 청소년 주체 기획회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추석MOON(문)집’은 송편 만들기와 제기, 투호 등 전통놀이 만들기, 전통문양 그립톡 만들기 등 추석을 느낄 수 있는 특색 있는 체험부스를 비롯해, 에어바운스, 인생네컷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부스, 석수1동 새마을부녀회가 준비한 먹거리부스 등이 운영돼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만끽했다.    

축제 참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은 “시간이 너무 짧아서 아쉬웠다”며,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어서 유쾌했고, 아이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며 추석을 맞이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건강권을 되찾기 위한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안양을 달리는 청소년’을 포함해 경기도 공모사업 환경프로그램 ‘찾아가는 제로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