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별별’ 개최...지역청소년의 진로·직업 체험 기회 제공해
상태바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별별’ 개최...지역청소년의 진로·직업 체험 기회 제공해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원공연, 버스킹, 청소년동아리 댄스, 노래 공연 등
청소년진로박람회 모습. /사진 = 의왕시 제공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모습.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는 지난 9월 23일과 24일 이틀간 의왕시 고천체육공원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1학년 및 지역 주민 3천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별별’을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80여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드론, 로봇 등 4차 산업과 관련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미래 직업 트렌드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또한 헤어메이크업, 천연염색, 화장품연구가, 환경교육사, 떡 공예가 등 예술·환경·식음료분야의 이색 진로체험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박람회 기간을 2일로 확대해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운영했으며 대학생들의 응원공연, 버스킹, 청소년동아리의 댄스, 노래 공연도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하고 자신만의 진로를 결정하는 뜻깊은 경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역량과 재능을 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