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행복韓 전통나눔:DAY’ 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행복韓 전통나눔:DAY’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예절과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 제공
다도체험 현장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다도체험 현장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6일 전통예절관에서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행복韓 전통나눔:DAY’ 1회 차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韓 전통나눔:DAY’는 의왕시 관내 소외계층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전통예절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인성예절 사회 환원 프로그램이다.

 이날은 1회 차 활동으로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 17명을 대상으로 다도체험을 진행했다.

다도체험은 예절을 배우고 마음과 몸가짐을 바르게 하는 체험으로, 참여자들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차 생활에 대해 배우고 직접 다식 만들기 활동을 하며 실생활에 필요한 전통예절을 경험했다.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은 ▲다도체험교실, ▲전통음식 만들기, ▲전통놀이 총 3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체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활동 참가비는 무료이며 단체 신청만 가능하고, 선착순 5개 기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은 의왕시 유일의 전통문화 체험 장소로써 아름다운 우리 전통과 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부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