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호평동, '복지·청소년인권 사각지대' 제로에 도전
상태바
남양주시 호평동, '복지·청소년인권 사각지대' 제로에 도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인권 바로알기 캠페인 실시해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청소년 인권 바로알기 캠페인’ 실시 모습.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4일 호평동체육대회를 방문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설치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청소년 인권 바로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영)가 주관해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지역주민에게 전단지와 홍보물품, 관련 책자 등을 나눠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청소년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고,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홍보하며 후원자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청소년 인권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청소년이 건전하고 성숙한 사회 구성원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권리보호 서약서를 작성했으며, 서약서를 작성한 주민들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이번 홍보활동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남양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주말임에도 위기 이웃 발굴과 청소년 인권에 대한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계획함으로써 주민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내 보다 밝고 따뜻한 호평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