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청소년문화의집, 용인시-화성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진행
상태바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용인시-화성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0.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탐방, 상호협력위한 협약식등 진행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교류활동 후 단체사진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은 지난 10월 15일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과 협약 및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정기회의, 기획활동, 모니터링, 캠페인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청소년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이번 교류활동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라운딩을 시작으로 각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사업 공유, 친밀감 형성을 위한 아이스브레킹, 화성시 지역을 탐방했으며,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한성현 청소년은 “코로나19 이후 대면으로는 처음 교류활동이 진행된 만큼 기대가 컸었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동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지속적으로 교류 할 예정이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 꼭 한번 방문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을 대표해 청소년 시설을 이끌고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청소년들의 역량강화 뿐 아니라 청소년 자기 주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 사항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