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회철 도의원, 와우중 학부모들과 교육 현안 소통 릴레이 정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회철 도의원, 와우중 학부모들과 교육 현안 소통 릴레이 정담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0.2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우중학교 학부모회장과 학부모대표 등 참석해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와우중 학부모들과 교육 현안 소통 릴레이 정담회 모습.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김회철 도의원(봉담읍, 기배동, 화산동)은 10월 19일 와우  중학교 학부모들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정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와우중학교는 2008년 3월에 개교해 올해까지 총2천646명을 졸업시킨 봉담읍 동화역말길에 위치한 학교이다.

이 자리에는 와우중학교 학부모회장과 학부모대표 등 4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평준화 및 학점제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한 다각적인 의견과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와우중학교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이 될 수 있도록 학교 주변 환경에 신경 써 줄 것을 부탁하며 예정보다 공사 진행률이 낮은 와우고는 2023년 3월 정상 개교가 돼서 아이들의 등하교가 가능할 지 가장 큰 걱정이라며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경기도의회 김회철 도의원은 "고교평준화는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므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한 상황이고  걱정하고 계신 와우고의 내년3월 개교는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꾸준히 살피겠다"고 했다. 

한편, 경기도의회에서는 화성상담소(화성시 동화길 85 이원타워 3층,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운영)를 통해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 사항, 생활 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