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 2022 의정부 학생 동아리 연합축제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2022 의정부 학생 동아리 연합축제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0.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공연과 관내 115개 동아리의 활동 성과 공유 등 시간 가져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2022 의정부 학생 동아리 연합축제 현장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미래교육협력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 의정부 학생 동아리 연합축제'가 지난 10월 23일 의정부시청 앞 상설야외무대에서 약 3천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22 의정부 학생 동아리 연합축제'는 의정부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115개 동아리를 지원한 ‘의정부 학생 동아리’에서 파생된 사업으로 동아리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더 나아가 동아리 간, 학교와 지역 간의 교류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본 축제는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의정부시태권도시범단과 의정부시립무용단 등의 축하 공연을 통해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으며, 이후 20여개의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이 1부~2부에 걸쳐 진행되었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장내에서는 각종 동아리 활동과 관련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의정부커피문화원과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 등 지역 내 청소년유관기관에서도 함께 참여해 30여가지의 부스를 운영해 축제를 방문한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의정부미술도서관과 의정부음악도서관이 협력해 운영하고 있는 ‘예술인문학 아카데미 사고(思考)치는 인문여행’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북트레일러 영상을 상영하고 관련된 체험활동(좋아하는 책 주인공 키링 만들기, 팝업북 만들기)을 제공해 예술 분야 뿐만 아니라 인문 감수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축제에 참여한 동아리 청소년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축소되었던 동아리 활동이 이번 축제를 통해 활성화 되었고, 이런 동아리 축제를 개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또 이런 축제를 열어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한 것처럼, 의정부 청소년의 전인격적 성장을 위해 의정부시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그리고 함께 참여해준 마을의 기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의정부 유관기관들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최고, 세계 최고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문화·예술 그리고 인문을 넘어 교육적인 분야까지도 전폭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교육협력센터 관계자는 “의정부에 끼와 재능이 많은 숨은 원석과도 같은 학생들이 축제를 계기로 보석이 되어 가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미래교육협력센터에 여러 기관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교육협력센터에서는 의정부 미래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