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 400만원 후원금 기탁
상태바
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 400만원 후원금 기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1.0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대피해아동쉼터 아동들의 지원을 위해 전달해
오산시 학대피해 아동쉼터 지원을 위한 기탁식.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학대피해 아동쉼터 지원을 위한 기탁식.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지난 11월 4일에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에서 학대피해아동쉼터(그룹홈)에게 전달해 달라며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후원의 밤’행사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 400만 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학대피해 아동쉼터는 학대로 분리·보호 및 인도하는 만 18세 미만 아동을 일시 보호하는 시설로 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회복과 치료를 통해 아동의 안전한 원가정 복귀를 지원하는 시설이다.

보호 대상 아동이 안정적으로 보호받고 치료될 수 있도록 가정과 같은 주거 여건에서 보호, 치료,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소한 아동들에게는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정경화 지회장은 “우리 사회에서 보호받아야 할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와 관심을 통해 오산시의 아이들이 밝고 더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했다.

이에 이권재 오산시장은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기탁 해주신 아동청소년보호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어려운 시기에도 아동·청소년들에게 주시는 관심에 감사하며 이러한 나눔 덕분에 보호 아동들에게 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아동청소년보호협회는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및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아동 청소년이 존중받고 보호받으며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