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0회 다(多)하나 한마음 축제’ 열려
상태바
오산시 ‘제10회 다(多)하나 한마음 축제’ 열려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1.0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전통문화 전시, 전통놀이 체험, 가죽공예 체험 등
다양한 나라의 전통의상과 문화 체험가져
제10회 다하나 한마음 축제 현장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제10회 다하나 한마음 축제 현장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가족센터는 지난 10월 29일 시청 광장에서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다(多)하나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다시 활기차게 하고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 활기찬 발돋움’이란 주제로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가족 등 지역사회 다양한 가족이 어울려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날 노고지리의 풍물놀이와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의 라온제나 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 사회 정착 지원에 대한 유공자의 표창장 수여, 오산시 여성단체협의회에서 다문화 가족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 기탁식 등의 순서로 기념식을 진행했다.

행사를 찾은 시민들은 ▲세계 전통문화 전시, ▲세계 연(鳶)·가면·인형 전시, ▲세계 전통놀이 체험, ▲가죽공예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형 부스에서 각국의 전통의상과 문화를 체험하고 가족 체험 놀이를 즐겼다.

이날 시민들은 인종과 언어, 문화와 전통뿐만 아니라 세대가 서로 다른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 소통하고 화합을 다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권재 오산시장은 “다하나의 의미는 더 이상 다문화가 아니라 지역사회의 다양한 가족이 하나 되어 소통하는 것이다”며, “이제 다문화 시대를 지나 다민족시대가 됐으니 모두가 우리 국민이자 가족으로 우리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후원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하나 한마음 축제는 매년 5월 가정의 달 내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10월에 개최되었으며, 내년에는 4~5월 중에 개최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