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톡톡 튀는 단기특강 ‘오감충전’ 취미백서 프로그램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톡톡 튀는 단기특강 ‘오감충전’ 취미백서 프로그램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0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 드론교실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오감충전특강-취미백서 프로그램 진행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관내 청소년 및 가족들 대상으로 오감충전특강-취미백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미래기술 분야의 기본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이끌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토대로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실시했다고 말했다.

청소년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게임을 주제로 ▲로블록스 창의융합 코딩교실, 별도의 조종이 필요 없이 적외선 센서를 활용한 ▲드론체험교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DIY-가족소통 테이블 제작 활동을 운영해 관내 청소년 및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어 접수와 동시에 마감되기도 했다.

참여 청소년 및 가족 소감문 중 “시간이 너무 짧아 아쉬웠고, 평소 드론과 기계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만들어보고 비행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상상하던 게임맵을 실제로 제작하고 친구들과 공유 할 수 있어서 신기했다, 테이블 만들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루어지고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나중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가자(청소년 및 가족, 지역주민)의 욕구를 바탕으로 꾸준히 프로그램을 준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하는 ▲오감충전특강 10회기는 오는 9일부터 참가자를 모집 예정이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12월 15일에 진행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