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사계절 특색있는 테마 프로그램활동 운영
상태바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사계절 특색있는 테마 프로그램활동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아트 일러스트, 여름팔찌 만들기, 가족 베이커리 체험 등
봄·여름·가을·겨울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해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북부청소년문화의집, 크리스마스 스트링아트 활동 진행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월~12월까지 총 4회기로 계절테마(봄·여름·가을·겨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계절테마 프로그램은 사계절의 특색에 맞춰 북부 권역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된 활동이다.

봄 테마 프로그램 ‘팝아트 그리고 봄’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팝아트 일러스트 활동을 진행했다.

여름 테마 프로그램은 여름을 맞아 ‘나만의 여름 팔찌 만들기’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만든 작품에 대한 자부심 향상 및 개성 있는 공예 작품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가을 테마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가족의 이해와 유대감을 형성하고자 가족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우리 가족 쿠키 및 케이크 만들기 활동으로 가족과 함께 만들면서 소통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겨울 테마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크리스마스 스트링아트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실을 사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고 다양한 재료로 나만의 작품을 꾸미면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많이 무기력해 있던 청소년들에게 계절 테마 프로그램 활동을 제공하여 참여 청소년들이 계절별 맞춤형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었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에도 북부권역 청소년들이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