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석수청소년문화의집, 숲체험 '안양포레스트'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안양석수청소년문화의집, 숲체험 '안양포레스트' 프로그램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12.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계절별 숲체험활동 가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안양포레스트 프로그램 활동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안양4-Rest(안양포레스트)’ 프로그램 활동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초등학교 1~3학년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안양4-Rest(안양포레스트)’를 운영했다.

‘안양포레스트’는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계절별 숲체험 활동으로 안양의 포레스트(Forest, 숲)라는 의미와 함께 사계절을 의미하는 숫자 ‘4’와 ‘Rest’의 합성어로 안양 숲의 사계절을 느끼며 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은 사계절을 주제로 한 실내 체험활동으로 숲의 중요성과 기후위기 대응의 필요성과 관련한 교육을 비롯해, 황토그림 부채 만들기, 솔방울 트리 만들기 활동 등 실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안양예술공원에서 진행된 야외 숲체험 활동이 진행돼 안양시의 자연물을 훼손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즐기며 계절과 숲의 연관성에 대해 파악하며 자연유산의 가치를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9일부터 13일까지 중학생 대상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