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성남시학원연합회, 위기청소년을 위한 600만원 지원해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성남시학원연합회, 위기청소년을 위한 600만원 지원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12명에게 전달될 예정
청소년 지원금 전달식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학원연합회와 함께 위기청소년 지원금 전달식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성남시학원연합회와 함께 위기청소년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복지지원단)에 소속되어 있는 성남시학원연합회는 2011년부터 협약해 위기청소년 발굴과 상담 연계 및 학원 연계를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장기적인 학업지원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위기청소년을 위한 600만원 지원금은 경제적 어려운 상황에 놓여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12명 대상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학업을 유지하며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지원금 전달식 후에는 또한 청소년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준 성남시학원연합회 이경진 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성남시학원연합회가 속한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의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역의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역 내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지역 밀착형 자발적 참여 조직이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올해 학원연합회 일일 찻집·바자회 수익금을 위기청소년을 위해 지원해주신 성남시학원연합회에 감사드리며, 공적 자원의 한계에서 벗어나 민간 자원의 활성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청소년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더욱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