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안전체험활동 개최
상태바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안전체험활동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3.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재해 대응요령 교육 및 체험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안전체험 활동 진행해. / 사진 = 여주시 제공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안전체험 활동 진행해. / 사진 = 여주시 제공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과 2호점에서는 지난 2월 23일 오산시에 위치한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센터 이용아동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각종 사고·재난 등 긴급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안전 체험활동에 참여한 아동들은 1존에서 생활 및 산업안전을 주제로 승강기 안전, 소화기· 화재진화체험, 연기 대피체험, 119 화재 신고체험, 완강기를 활용한 탈출 체험 등에 참여했다.

2존에서는 보행안전, 승용차 안전, 버스안전, 지하철 화재대피, 지진체험, 태풍안전체험 등을 하였다. 

또한 소방관 복장을 착용하고 소방관이 하는 업무와 소방서의 일상에 대해 알아보고, 119상황실체험, 소방차 탑승 등 소방관 직업체험을 통해 소방관의 구조활동에 대해 이해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아동들은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위험한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어 좋다'는 소감을 전했다.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의 자녀가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지역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홍문동에 1호점, 상동에 2호점, 오학동에 오학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