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가족심리검사 컨설팅’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가족심리검사 컨설팅’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3.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전략 컨설팅, 관계증진 컨설팅 운영
의왕시 전경.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 전경.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의 인기 프로그램인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이 시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2023년도에도 운영을 재개했다.

‘2022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가족 구성원 간 타고난 기질을 심리검사로 알아보고 긍정적인 관계로의 증진을 위해 컨설팅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총 25가족(4인 가족 기준)이 컨설팅 후 높은 만족도를 보여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이에 ‘2023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상반기에는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학습전략 컨설팅’을, 하반기에는 15가족(3인 가족 기준)을 대상으로 ‘관계증진 컨설팅’을 운영한다.
 
상반기 학습전략 컨설팅은 홍보가 시작된 지 3시간 만에 모집이 종료되어 프로그램이 진행중이고, ‘가족관계 증진 컨설팅’은 7월에 참여자를 모집해 8월 중순에 컨설팅이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안내문자(홍보 동의자에 한함), 관내 초·중·고 e-알림이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부순 센터장은 “포일상담실은 가족 프로그램을 특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른 지자체에는 없는 특별한 사업이기에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더욱더 고심하여 이용자의 수요와 욕구에 맞는 반응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포일상담실은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031-345-4530~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