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4.1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신 안정 및 치유를 위한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 운영
심신 안정 및 치유를 위한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 포스터. / 사진 =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심신 안정 및 치유를 위한 집단상담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하는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은 청소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한 그림 검사, 스트레스 수준 이해, 스트레스 대처자원 탐색, 대처전략 수립 등 집단 및 개별 활동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12세~만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톡 채널, SNS 등) 확인 후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9일까지이며, 활동은 21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기타 문의 및 신청은 카카오톡채널(동두천시꿈드림) 또는 동두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865-2000)을 통해 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방식으로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고,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검정고시 및 대학진학 지원, 자격증 취득, 직업체험, 건강검진, 문화활동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