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누림청소년문화의집, 지구의 날을 맞아 청소년 플로깅 활동 실천
상태바
화성누림청소년문화의집, 지구의 날을 맞아 청소년 플로깅 활동 실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깅 활동으로 화성방조제길 환경정화
플로깅 활동 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누림청소년문화의집 은 지난 4월 22일, 53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기후대응 서포터즈 12세~16세 청소년 14명을 모집, 화성시 방조제길 환경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기후대응 서포터즈 플로깅 활동으로 ▲지구인이라면 알아야 할 환경상식 ‘지구의 날’ 환경퀴즈대회, ▲화성호 습지 멸종위기종과 천연기념물 조류 탐조, ▲화성시 방조제길 환경정화, ▲채식하기, ▲지구의날 소등 미션 참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환경보호에 앞장섰다. 

참가 청소년은 “오늘이 마침 지구의 날이라 플로깅이 더욱 의미있는 것 같고, 오늘 밤 꼭 소등미션에 참가할 것이다”며, “처음하는 플로깅인데 친구들과 선생님과 같이 해서 재밌었고 쓰레기를 줍는데 보물찾기 하는 것 같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기후대응 서포터즈 담당자는 “청소년들에게 기후위기와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갖고 쉽고 재미있게 우리 지구와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4월 플로깅 활동 후기는 누림청소년문화의집 네이버카페에 게시되었으며, 2023 기후대응 서포터즈 플로깅 활동은 화성시 각 지역에서 연 6회 진행되고 다음 활동은 5월 20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관련 문의는 누림청소년문화의집(031-350-4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