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이동초, 2023년 진로과학축제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용인이동초, 2023년 진로과학축제 성황리에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 탐구를 통해 미래 직업 기초소양을 쌓아
용인이동초, 2023년 진로과학축제 개최 모습. / 사진 = 용인지원교육청 제공

용인이동초등학교(이하 이동초)는 지난 4월 26일 ‘얘들아, 꿈에 날개를 달자’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과학 탐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2023년 진로과학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과학축제는 학생들이 과학적 탐구심과 미래 직업에 대한 기초소양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꾸몄으며, 지역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축제에는 학생들이 미리 학부모 강사들로부터 활동 부스 운영에 대한 교육을 받고 저학년 어린이들과 함께 체험활동을 도왔으며, 학년별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수준별 맞춤 체험활동 부스 ▲과학 부스(자외선 야광 팔찌 만들기 외 17개), ▲진로 부스(메이크업 아티스트 외 9개) 등을 운영했다.

이 밖에도 학부모회에서 팝콘존과 포토존을 꾸며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이동초 학부모회장은 “어린이들이 너무 즐거워하고 재미있게 활동을 하니 엄마로서 매우 기분이 좋고 무엇보다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보기에 너무 좋았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에서 이렇게 행복해하는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학부모로서 참여해보니 좀 더 학생들과 선생님들과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