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진행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소년정책 제안 및 관련 프로그램 참여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모습. / 사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제공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월 6일 오후 2시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설치된 화성시의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2000년을 시작으로 현재, 11명의 청소년위원이 22기로 구성되어 청소년정책 참여 활동을 하고 있다. 신규위원 2명은 2024년 4월까지 임기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화성시청 청년청소년정책과 담당 주무관이 참석해 작년에 제안된 청소년정책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했다.

제안된 청소년정책은 ‘청소년 문화유산 도슨트’ 등 4개의 청소년정책으로 2022년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하고 시에 제출하였다. 화성시는 청소년정책에 대한 추진 여부를 검토 중에 있으며, 반영 결과를 상반기 내에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2023년 활동은 ▲정기회의, ▲청소년정책 모니터링, ▲정책제안서 발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운영, ▲청소년정책포럼 참여 등 화성시의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 제안 및 관련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화성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예정이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이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점검하는 활동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정책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