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규모 집단부모교육 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규모 집단부모교육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5.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거주 학부모 15명, 1인당 참가비 2만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에서는 자녀의 사춘기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사춘기, 어떻게 대화해야 할까’라는 주제의 소규모 부모집단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엄마들의 안식처이자 배움터로 활용되고 있는 ‘엄마마음학교’커뮤니티의 운영자이며, ‘지랄발광 사춘기, 흔들리는 사십춘기’의 저자인 김신실 강사와 함께 ▲사춘기, 가장 중요한 것은?, ▲사춘기 부모, 내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적당한 거리 대화법1, ▲적당한 거리 대화법2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총 4회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6월 14일, 16일, 21일, 2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2주간 운영되고, 교육대상은 의왕시 거주 학부모 15명이며, 1인당 참가비는 2만원이다. 참가비 입금 안내는 온라인 신청서(https://naver.me/5BvKdGzM) 제출 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부순 센터장은 “부모교육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이며, 특히 이런 소규모의 실습형 집단교육에서 내 언어로 다시 한번 연습해봄으로써 자녀와의 갈등 상황을 지혜롭게 대처하기 위한 중요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포일상담실은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031-345-4530~2)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사진 = 의왕시 제공
‘사춘기, 어떻게 대화해야 할까’ 소규모 부모집단교육 포스터. / 사진 = 의왕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