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용인에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
상태바
민주평통, 용인에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6.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내  고등학생 300명 참가
용인특례시 전경.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 전경.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6월 14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이하 민주평통, 부의장 장영란)가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퀴즈 문제에 도전하는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에는 시·군 예선대회를 통과한 경기도 내  고교생 3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5명의 학생들은 7월 22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결선대회에 출전한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통일이 대단히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통일의 내용이다. 독재 및 전체주의 체제에서 자유롭게 본인의 꿈을 실현할 수 없다. 자유민주주의 중심의 통일이라야 한다”며,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푸틴 체제를 볼 때 안보의 힘을 탄탄하게 갖추고 있지 않으면 침탈당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보를 위한 단단한 각오와 국방 태세를 갖춰 통일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는 청소년의 바람직한 통일관, 역사관 함양과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열려 올해로 13회를 맞았다. 7월 22일 결선대회 우승자에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 명의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