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경기항공고, 광명시 고교취업활성화를 위한 ‘특별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명경기항공고, 광명시 고교취업활성화를 위한 ‘특별협의회’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6.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고교취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 개최
중소기업과 학교 간 업무협약, 기업 홍보 취업박람회 개최 예정
광명경기항공고, 특별협의회 개최모습.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경기항공고, 특별협의회 개최모습.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 경기항공고등학교에서 6월 15일 고교취업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간담회가 열렸다.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과 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정진석 회장, 경기항공고등학교 유형진 교장이 ‘성공적인 고교취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지역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지역의 직업계고등학교를 통한 고교취업활성화에 있다고 뜻을 모았다.

협의회에서 광명진흥회 정진석 회장은 “학교가 자리를 마련해 주면 광명진흥회 소속 우수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교내 취업박람회 등의 개최를 통해 지역 내 우수기업을 홍보하고 추후 현장실습과 같은 과정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은 “지역의 우수 기업이 고교취업활성화를 위해 먼저 찾아와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교도 뜻을 같이하여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은 “광명시와 협의하여 지역의 직업계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활성화를 위해 장학금 마련 등의 지원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는 ‘우수취업처 발굴’과 ‘우수 인재 발굴’이라는 학교와 기업의 동전의 양면과 같은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참여자들의 노력으로 성사되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