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국제교육원, ‘경기미래교육’영어수업 역량 강화
상태바
경기도국제교육원, ‘경기미래교육’영어수업 역량 강화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7.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8일 중등 영어교사 35명 대상 온·오프라인 혼합 연수 운영
경기도국제교육원, 경기미래교육 영어수업 역량 강화 개강식 사진.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국제교육원이 오는 7월 8일까지 경기도 내 중등 영어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중등 영어수업 역량 강화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연수로 영어 교사들이 경기미래교육 내용을 공감하고 현장 수업에 반영코자 올해 6기째 운영 중이다.

주요 내용은 ▲실천 기반 세계시민교육, ▲에듀테크 시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 영어 수업 활동, ▲세계인들과의 효율적 의사소통 기술 등이다.

특히 영어 교사들이 다년간 영어교육 경험과 지식을 갖춘 원어민 강사들과 함께하며 영어 사용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교사 간 영어교육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비롯한 단기 집중형 직무연수로 미래형 영어 수업 설계와 운영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5기 연수에 참여했던 한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접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연수를 통해 학생들과 활동 중심 수업에 도전해 볼 자신감이 생기게 됐다”고 전했다. 

경기도국제교육원 유혜영 원장은 “교사들의 경기형 미래 교육 이해를 높이고 수업 현장에 적용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컬 융합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