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용현초, 학교폭력예방 '핑크셔츠데이' 행사 진행
상태바
의정부용현초, 학교폭력예방 '핑크셔츠데이' 행사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7.11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핑크색 옷입고 학교폭력예방 피켓을 드는 등
학생과 전교직원 모두 행사 참여해
학교폭력예방 피켓 모습. / 사진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학교폭력예방 행사 '핑크셔츠데이' 피켓 모습. / 사진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용현초등학교(이하 용현초) 위클래스에서는 학교폭력예방주간을 맞이해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참여하는 '핑크셔츠데이'를 실시했다.

핑크셔츠데이는 캐나다 케임브릿지에서 유래한 날로, 한 학교에 남학생이 전학을 왔는데 일부 학생들이 남자가 핑크색 셔츠를 입었다는 이유로 그 남학생을 놀리고 괴롭히자 다른 남학생 2명이 따돌림에 반대하며 핑크색 셔츠를 입고 학교에 등교했고, 다음 날부터 수 백명의 학생이 핑크색 옷을 입고 등교했다고 한다.

이렇듯 핑크셔츠데이는 많은 학생들이 핑크셔츠를 입으며 따돌림을 반대하고 나서게 된 것에서 유래한 날로, 우리 용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학교폭력과 따돌림은 작은 배려과 관심으로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자 실시하는 행사이다.

또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전교직원도 참여하는 행사로 개방했다. 이는 학교폭력은 교직원들의 관심과 소통을 통해서도 발견이 가능하고, 학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관심으로 예방할 수 있음을 알리고자 함이다.

핑크셔츠데이에 핑크색 옷이나 악세사리, 소품을 착장한 후 위클래스에 방문해 학교폭력예방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은 뒤 맛있는 젤리 선물을 받는 모두가 즐기는 행사이다.

이 행사로 용현초의 학생들 및 모든 교직원들은 학교폭력에 대해 ‘방관자’가 아닌 ‘적극적 방어자’로 나와 친구들을 지키고, 따돌림과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로 함께 만들어갈 것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