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토론’ 추진
상태바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토론’ 추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7.11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청소년 컨설팅 진행하는 등 
정책제안들을 수정‧보완하는 시간 가져
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토론 현장 모습.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7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별관에서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토론’을 진행했다. 

양평군청소년회와 2023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정책토론 행사는 양평군을 위한 청소년들의 제안 정책들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과 동료 청소년 컨설팅을 진행해 정책제안들을 수정‧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후에는 청소년 참정권 교육이 진행되어 미래의 새내기 유권자가 될 양평군 청소년으로서 유익한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양평군청소년회 부회장 조혜원(양일중 2학년)은 “양평군 청소년의 시각에서 제안된 정책들을 하나하나 다루어 정책토론을 하면서 양평군의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정책토론에서 수정‧보완된 청소년 제안 정책들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마켓’을 오는 9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양평군청소년회는 오는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도 ‘교류활동 및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하는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플로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제주도 문화체험도 계획되어 있어 양평군청소년회 위원들에게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참여 활동에 관한 문의는 031-770-1046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